포스코, '전기차 핵심소재' 본격적 공급 준비
포스코, '전기차 핵심소재' 본격적 공급 준비
  • 오철 기자
  • 승인 2017.10.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량소재', '구동모터', '배터리' 세션 발표 통해 고객사와 포스코 간 전기차 산업 협력방안 모색
▲ 포스코는 31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글로벌 전기차소재 포럼 2017'을 개최했다. (사진제공=포스코)

[한국에너지신문] 포스코가 미래차로 각광 받고 있는 전기차에 필요한 핵심소재를 공급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는 현재까지 구축된 전기차 관련 사업 포트폴리오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키워나가기 위해 31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글로벌 전기차소재 포럼 2017'을 개최했다.

'전기차 Total Solution Provider로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국내외 150여 개 전기차소재 고객사 3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인 포스코와 계열사 임직원들이 포스코의 전기차 관련 사업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전기차 핵심기술 관련 포스코의 종합적인 역량을 집중적으로 선보였다.

특히 '경량소재', '구동모터', '배터리' 등 3개 분야로 나눠 고객사의 연구원 및 개발담당 임원이 전기차 관련 고객사들의 니즈와 시장 동향, 개발현황에 대해 설명하면 이어서 포스코의 연구원들이 이에 대한 포스코의 준비 현황과 관련 고부가가치제품 및 솔루션을 발표하는 '문제해결형'으로 진행돼 행사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포스코는 주요 발표주제였던 '전기차 경량화 시대를 여는 포스코 기가스틸 및 이용솔루션', '구동모터 개발 동향', '전기차 배터리 기술 동향' 등과 관련된 실제 제품들을 포럼장 내 함께 전시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한층 높였다.

현재 포스코는 기존 자동차강판보다 더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훨씬 높은 '기가스틸'을 개발해 차체 경량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그동안 수입에만 의존해왔던 전기차 배터리용 리튬을 국내 최초로 상업생산 중이다.

포스코대우는 포스코가 생산 중인 최고급 무방향성 전기강판 Hyper NO를 소재로 전기차용 고효율 구동모터를 제작, 주요 완성차업체에 공급 중에 있다.

포스코ESM 및 포스코켐텍은 전기차용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양극재·음극재를 자체 생산 및 공급 중이며, 포스코ICT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기차 충전인프라 공급에서부터 설치와 운영, 멤버십 관리, 부가서비스에 이르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인환 포스코 사장은 이날 오전 환영사를 통해 "포스코는 고품질의 전기차용 소재와 고객가치를 높이는 솔루션을 통해 전기차 생태계 조성에 적극 참여해 전기차 시대에도 변함없는 고객 여러분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