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반부패 청렴활동 우수 지사 및 직원 포상
한국지역난방공사, 반부패 청렴활동 우수 지사 및 직원 포상
  • 오철 기자
  • 승인 2017.10.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의 생활화에 한걸음 더 나아가다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30일 청렴인증제·청렴홍보콘텐츠 시상식을 가졌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지난 30일 제6회 청렴인증제 인증지사와 제5회 청렴홍보콘텐츠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 올해의 청렴인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상식에서는 청렴인증제 인증지사로 선정된 판교지사, 수원사업소, 청주지사의 지사장이 대표로 수상했으며, 청렴홍보콘텐츠에서는 청렴 홍보물부문 김해사업소 김재호 주임, 청렴 변화사례부문 파주지사 박혜원 차장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원사업소의 박진성 부팀장은 청렴마일리지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올해의 청렴인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청렴인증제는 반부패·청렴활동이 뛰어난 부서나 개인을 평가해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청렴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16개 지사가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각 지사별로 청렴클러스터를 구성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렴활동을 시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청렴인증제 인증지사로 선정될 경우 소정의 포상금 지급 및 종합감사 시행 검토대상 유예, 내부경영평가 점수 부여 등 특별한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회사 전체의 적극적인 관심 유도 및 활발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청렴홍보콘텐츠는 우리공사 직원 및 가족, 각 지사의 청렴프렌즈를 대상으로 청렴 홍보물, 청렴 변화사례 2개 부문에 대해 공모를 시행했다.

청렴 홍보물 132건, 청렴 변화사례 35건 등 총 167건의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각 부문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4명에 대해 상장 및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했다.

청렴홍보콘텐츠는 2013년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2013년은 청렴UCC, 청렴웹툰, 청렴포스터, 2014년 청렴창작시, 청렴로고, 청렴표어, 2015년 청렴광고카피, 반부패·청렴비전, 청렴스티커 도안, 2016년 청렴명함도안, 청렴슬로건, 청탁금지법 금지유형을 공모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각 부분별 수상작들을 청렴업무 수행 시 활용할 계획이다. 청렴 홍보물은 포스터로 제작해 민원인 또는 업체와 접촉이 이뤄지는 회의실 등에 게시해 활용할 예정이다.

또 청렴 변화사례는 제도개선 및 청렴변화 수기를 전 직원에게 전파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회원 지역난방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청렴인증제, 청렴홍보콘텐츠 공모전과 같은 반부패 청렴활동 참여를 통해 우리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으며, 대외기관으로부터 청렴한 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내년에도 우리공사의 청렴성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