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기후센터, 내달 1일 2017년도 기후경영포럼 개최
APEC 기후센터, 내달 1일 2017년도 기후경영포럼 개최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10.2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정보의 활용을 통한 기업의 수익창출 기여

[한국에너지신문] APEC 기후센터(원장 정홍상, APCC)는 기업들의 기후정보에 대한 수요파악과 적절한 기후정보의 활용을 통한 기업의 수익창출을 지원하고자 ‘2017년도 기후경영포럼’을 내달 1일 오후 2시 부산 해운대 센터 본관 내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APEC 기후센터는 이번 행사 개최를 통해 기후정보제공자, 국내 기상산업 관계자 및 기후정보수요자(산·학·연·관)간의 의견 공유 및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농·수산업 그리고 가전·관광산업 등 기후에 민감한 주요산업·기업에 대한 맞춤형 기후정보 제공을 활성화하고 국내 기상관련 산업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국내 수출기업 및 기상 사업자의 아·태지역 등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기후관련 정보공유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국내산업의 해외진출도 지원한다.

APEC 기후센터 정홍상 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3개의 발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APEC기후센터의 김형진 응용사업본부장이 ‘APEC 기후센터의 기후정보 활용사업’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기업의 경영활동에 기후정보가 활용된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2017년 국제 곡물가격 흐름 및 기상정보 활용사례’와 에어부산의:‘항공기 운항과 기상정보 활용’ 그리고 LG전자의 ‘에어컨 산업의 기후정보 활용’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은 바람직한 기상·기후정보 활용 방향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의 최치영 기술개발지원본부장이 ‘날씨경영과 기상정보 융·복합 서비스’를, ㈜환경과학기술의 조성억 대표가 ‘해양도시를 위한 기상산업의 역할 및 현황’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2017년도 기후경영포럼은 APEC기후센터가 주관하고 기상청, 부산시,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부산상공회의소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