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획자와 스타트업 이어 주세요’
‘창업기획자와 스타트업 이어 주세요’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10.26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 '액셀러레이터 매칭데이' 개최
▲ 한전은 2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과 함께 ‘제2회 액셀러레이터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전(사장 조환익)는 25일 서울 LW컨벤션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한국전기산업진흥회, 에너지밸리기업개발원과 함께 ‘제2회 액셀러레이터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스타트업 44개사 대표와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인 테크놀로지아, 엔젤투자협회, 크라우드, 제이이엠코리아 등의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한전은 에너지신산업 분야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에너지 생태계의 성장발전을 위해 2020년까지 스타트업 300개사를 육성하는 ‘K-에너지 스타트업’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65개사를 육성했다.

한전은 28일까지 ‘제3차 에너지 스타트업’ 공모중으로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에 대해 기업별 최장 2년 동안 2억원 한도의 자금 지원, 빛가람혁신센터에 입주 오피스 제공과 한전의 실증 시험센터 이용, 한전의 특허 기술 활용과 분야별 기술 멘토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전은 스타트업 프로그램 이후에도 후속 투자연계 프로그램, 중소기업 연구 협력과 수출 파일럿 프로젝트 등을 통해 강소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