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같은 훈련으로 원전 안전 ‘이상 무’
실전 같은 훈련으로 원전 안전 ‘이상 무’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10.20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리원자력본부, 고리3호기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비상시 대응능력 점검
▲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19일 약 네 시간 여에 걸쳐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19일 오전 10시부터 고리제2발전소 비상대응시설 및 비상대책실에서 고리3호기를 대상으로 약 네 시간 여에 걸쳐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은 태풍‧지진 등의 자연재해 및 기타 외부 요인으로 인한 발전소 비상상황을 가정, 초기 대응에서부터 설비 복구에 이르기까지 방재요원들의 실질적 대응능력 향상을 목표로 연 1회 실시되는 훈련이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이날 훈련을 통해 상황 발생 신속한 설비 복구 및 방사능 누출에 따른 피해 최소화를 중점에 두고 전반적인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노기경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우리 본부는 실전 같은 훈련을 통해 발전소 비상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어떠한 비상상황이 오더라도 발전소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드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이번에 실시한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외에도 ‘원자력시설 등의 방호 및 방사능방재대책법’에 의거한 방사능방재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비상상황에 대한 실질적 대응능력 향상과 방사능방재요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