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으로 청년취업 지원
한난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으로 청년취업 지원
  • 오철 기자
  • 승인 2017.10.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무와 무관한 인적사항, 사진 등 정보수집 배제, 블라인드채용 강화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사회적 약자 대상 일자리 창출과 공공일자리 창출에 따른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하반기에 36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현재 모집공고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난은 상반기에 신입직원 70명을 채용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청년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해 36명(일반채용 27명, 사회형평채용 6명, 시간선택제 직원 1명, 전문연구원 2명)의 직원을 추가로 채용한다.

앞서 한난은 입사지원서에 학교, 학점, 학력, 가족사항 등 직무와 무관한 정보기재를 배제해 왔다.또 서류전형 시 연령이나 외모에 따른 차별 등의 불필요한 오해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생년월일과 사진 등의 인적사항도 배제해 블라인드채용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채용분야는 일반, 고졸, 사회형평, 시간선택제, 전문연구원 채용의 5개 분야이며,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2차 면접전형 등 정부가 정해 놓은 NCS를 기반 표준절차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서류전형에서는 직무에 필요한 일정 자격만 갖추면 모든 응시자가 필기전형 응시기회를 얻게 되며, 필기전형에서는 직업기초능력, 직무수행능력과 한국사를 평가한다.

면접전형에서는 직무무관 질문을 배제하고 직무중심의 블라인드 면접방식인 도미노 면접과 인바스켓 면접 등을 진행한다.

특히, 한난은 양질의 공공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턴으로 채용해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기존방식의 임용방식을 개선해 합격자 전원을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김경원 한난 사장은 “작년에 공사 창립이래 최대규모인 150명을 채용한데 이어 금년에도 100여명을 채용해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한편, 향후 전사적인 일자리 창출 노력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