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기술, 몽골 10개 아이막 지역난방 개선 타당성조사 용역수주
한난기술, 몽골 10개 아이막 지역난방 개선 타당성조사 용역수주
  • 오철 기자
  • 승인 2017.10.18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기술(사장 이병욱)은 지난 13일 한국수출입은행과 몽골 21개 아이막(행정구역 단위)중 10개 아이막의 지역난방시스템 개선사업 타당성조사(F/S)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타당성 조사는 노후화된 소규모 지역난방플랜트를 신규 중앙지역난방플랜트로 대체하고 신설된 중앙지역난방플랜트에서 열배분소간 주수송관 신설 등 지역난방시스템 개선을 통한 난방·온수공급의 효율성 제고로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국제환경기준에 부합하는 환경설비를 설치해 체계적인 환경오염방지 및 주민생활환경을 개선시킬 목적으로도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업 타당성 결과에 따라 10개 아이막의 EDCF지원 자금이 도출될 예정이며, 1단계 3개 아이막, 2단계 7개 아이막에 대한 건설 공사는 2020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한국지역난방기술의 타당성 조사 용역 업무는 현장조사, 대상지역 열수요 분석, 현지여건에 적합한 최적 열공급설비 구성, 재무분석, 경제성 분석 등과 신설 열원설비의 오염 저감 방안 수립도 포함돼 있다.

현재 아이막의 10개 내외의 소규모 지역난방플랜트가 난방 및 온수 공급을 하고 있으나, 그 중에는 1969년에 설치되는 등 노후화가 심각하고 환경설비가 제대로 구축돼 있지 않아 심각한 대기오염을 야기시키고 있다.

한난기술 관계자는 “본 사업이 완공되면 원활한 열공급과 지역주민의 생활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며 “한난기술은 이번 타당성조사를 통해 기본 및 컨설팅용역까지 후속사업 연계를 위한 선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