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청렴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지사순회 청렴교육’ 시행
한난, 청렴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한 ‘지사순회 청렴교육’ 시행
  • 오철 기자
  • 승인 2017.09.2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정책 설명, 청렴컨설팅 및 청렴골든벨 등 실시 통한 청렴문화 내재화 노력 중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청렴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9월 7일~10월 19일까지 18개 지사를 순회하며 청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지난 7일부터 판교지사를 시작으로 다음달 19일까지 18개 지사를 순회하며 전 직원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지사순회 청렴교육’은 공사의 2017년 청렴정책 설명,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및 청렴골든벨 등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다.

공사는 청렴교육을 통해 청렴정책에 대한 전 직원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문화가 확산 및 정착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이번 교육으로 지난해 시행된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시행 1주년을 맞이해 청탁금지법에 대한 전 직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준법의식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난은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올해를 ‘청렴원년’으로 선포하고 임·직원 청렴실천결의대회, 윤리경영주간을 도입했다.

한난 관계자는 “외부 이해관계자 대상 클린콜 실시, 찾아가는 청렴컨설팅, 윤리헬퍼·청렴가디언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가올 추석 명절에는 ‘선물 안주고 안받기 운동’ 등을 실시하는 등 청렴한 기업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