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미래에너지 체험의 장,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개막
친환경 미래에너지 체험의 장,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개막
  • 오철 기자
  • 승인 2017.09.2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은행 공동으로 ‘에너지신산업 금융지원 확대 업무협약’도 체결
▲ 2017 대한민국에너지대전 개막식에 참석한 주요내빈들이 개막 세레머니(LED아치점등) 진행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친환경 미래에너지’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 및 체험의 장인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금번 행사는 신제품 발표·체험, 수출계약 상담, 사업경험 공유 및 채용 상담의 장으로 활용된다.

개막식에는 산업부 이인호 차관을 비롯해 신재생협회 윤동준 회장, LG전자 이상봉 사장, 두산퓨얼셀 신미남 대표, 삼성전자 박재순 부사장, 경동나비엔 홍준기 대표, 서울YWCA 조종남 회장, 에너지공단 강남훈 이사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인호 차관은 개회사를 통해 “에너지 전환은 시대적 흐름이며, 에너지 전환을 친환경 미래에너지 산업 육성의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밝히며,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들을 활용하면 에너지의 생산과 소비를 효율화시키고 다양한 서비스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정부는 친환경에너지 인프라 및 플랫폼 구축, 새로운 서비스 산업 육성을 위한 제도 개선,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개발과 실증지원을 확대해가겠다고 강조했다.

개막식 직후, 에너지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을 비롯해, 신한·우리·국민·하나·기업은행 및 농협 등 6개 은행이 이인호 차관 임석 하에 친환경 미래에너지 신산업 분야 중소기업들의 투자자금 지원을 위해 금융지원을 확대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6개 은행이 동시에 ’에너지신산업 협약보증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신재생,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요자원(DR) 시장 등 에너지신산업 분야에 투자하려는 중소기업 또는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장비,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시설·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이 보증한도 확대와 금리 우대를 통해 금융비용 절감의 혜택을 받아 에너지신산업 투자 확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