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지속가능 경영 노력 인정받아
한국공항공사, 지속가능 경영 노력 인정받아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9.1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치대상 수상
▲ 한국공항공사가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주관하는 ‘UNGC가치대상’에서 ‘다양성을 위한 사회적책임’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가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유엔 산하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았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주관하는 ‘UNGC가치대상’에서 공항공사는 ‘다양성을 위한 사회적책임’ 부문을 수상했다.

UNGC 한국협회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면서 우수한 지속가능활동을 보여준 국내 기업 10곳에 이 상을 줬다. 공공기관은 한국공항공사를 포함한 두 곳이 선정됐다.

공항공사는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07년 UNGC에 가입하고, 2009년부터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해마다 발간하고 있다. UNGC가 표명하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있다.

소음피해지역 주민과 아동, 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유엔의 지속가능개발목표를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상생, 동반성장 등 공기업으로서의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성일환 공항공사 사장은 “그간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우리 공사의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