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 말레이시아 정부기관과 신재생에너지 정책 교류
녹색에너지연, 말레이시아 정부기관과 신재생에너지 정책 교류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09.1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국내 신재생에너지 관련기업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 될 것"
▲ 녹색에너지연구원이 말레이시아 정부관계자와 14일 신재생에너지 정책 교류를 진행 한 후 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사진 앞 줄 우측 네번째 김형진 원장)

[한국에너지신문]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이 말레이시아 정부관계자와 14일 신재생에너지 정책 교류를 진행했다.

이번 신재생에너지 활성화 정책교류에서는 말레이시아 에너지녹색기술수자원부 및 경제기획부, 재무부 등 정부관계자와 그린테크 카탈리스트, 그린테크놀로지, 중소기업개발공사, 표준기술원 등 공사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신재생에너지 산업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상호 정보교환을 가졌다.

당일 정책교류에서는 전라남도 신재생에너지 현황 및 연구원 소개, 국내 신재생에너지 자립섬, 공공건물 태양광발전소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신재생에너지 통합관제센터, 마이크로그리드 기술 등에 대해 상호간의 이해와 적용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현재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형 태양광 발전사업 프로젝트에 우리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과 마이크로그리드 기반 비즈니스 건물․산업단지에 적용할 수 있는 에너지 프로슈머 프로젝트 및 수상태양광 프로젝트의 공동협력에 대해 활발한 의견교환을 나눴다.

연구원에서는 전남도내 신재생에너지 기업들과 함께 지난 12월 말레이시아 에너지공사인 그린테크놀로지 및 국영전력회사인 TNB(Tenaga Nasional Berhad)와 상호협의를 통해 수상태양광, 마이크로그리드, 에너지ICT 등 신재생에너지 각 분야별 교류를 추진한 바 있다. 올해 3월에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TNB Research와 LOI(Letter of Intent)를 체결하고 오는 10월 개최되는 말레이시아 ‘국제 녹색기술 및 친환경 제품 전시박람회’ 참가 지원을 진행했다.

김형진 원장은 “말레이시아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국내 에너지정책 연계를 통해, 향후 국내 신재생에너지 관련기업의 판로개척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에 교두보가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