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발전기 제작사와 기술지원협력 협약 체결
한난, 발전기 제작사와 기술지원협력 협약 체결
  • 오철 기자
  • 승인 2017.09.0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복구체계 구축을 통해 발전설비 고장시간 단축 등 설비안정성 제고 기대
▲ 유니치로 카투수라(왼쪽부터) 미쯔비시일렉트릭 전력 및 에너지시스템 해외 마케팅 처장, 이창준 한국지역난방공사 플랜트안전처 처장, 나오토 요시무라 미쯔비시상사 전력 및 전기시스템 사업부 본부장이 4일 '발전기 기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미쯔비시일렉트릭(MELCO), 미쯔비시상사(MC)와 발전기 기술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돌발고장 발생 시 제작사 기술지원을 통한 신속복구체계를 구축했고, 평시 안정적 유지보수를 통한 고장예방 효과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난방공사는 총 17대의 발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약 50%(8대)가 MELCO 측에서 제작한 발전기다. 지난해 총 매출 중 전기 판매부분이 42%가량 되며, 올해 12월 동탄열병합발전소의 준공으로 757MW(메가와트) 규모의 발전소가 가동될 경우 공사의 발전용량은 현재보다 46% 늘어날 전망이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속한 복구체계 구축으로 발전설비 고장시간 단축 및 제작사 기술지원을 통한 설비안정성 제고로 전기판매 수익이 증가하고 유지보수비용 감소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