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公 정보교류센터 회원 1천명 돌파
에관公 정보교류센터 회원 1천명 돌파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2.1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련 기술문제를 사이버컨설팅으로 해결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정장섭)이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실행하고 있는 ‘정보교류센터(http://expertnet.kemco.or.kr 또는 www.kemco.or.kr에서 접속)’가 11월 말 현재 1,000여명의 회원이 등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너지기술전문가와 에너지관련분야 종사자간의 원활한 정보교류를 위한 정보교류센터는 50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등록된 전문가NET에서 국내 1만여 에너지관리자그룹의 다양한 에너지기술문제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하고 전문가 상호간의 기술정보를 교류하고 있다.
식품 등 10개 분야별 에너지관리자들이 등록된 에너지관리자NET에서는 건물 및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에너지절약사례 및 기술정보들을 소개해 관련정보를 교환하고 기술적 애로점을 전문가NET에 속한 전문가로부터 직접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정보교류센터에서는 이밖에도 회원스스로가 신상품, 신기술을 소개 홍보하고 중고기자재 및 에너지기술 거래를 지원하는 E-market을 비롯한 유용한 메뉴를 서비스하고 있다.
에관공은 “정보교류센터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잠재회원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강화해 나가고 이용고객의 편의를 제고하는 시스템 보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이를통해 에너지절약기술의 보급확대를 위한 강력한 커뮤니티로 발전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정보교류센터에 가입을 원하는 네티즌은 전문가 혹은 에너지관리자로 등록해 해당그룹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우수회원에게는 마일리지실적관리를 통한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서민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