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노후배관 교체 지원...세대당 최대 40만원
한난, 노후배관 교체 지원...세대당 최대 40만원
  • 오철 기자
  • 승인 2017.08.23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1일부터 25일까지 이메일 접수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난방품질 개선과 에너지이용 효율 향상”을 위해 공동주택 사용자 노후 난방배관 개체지원 시범사업을 2018년부터 시행한다. 3년간 164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난방배관 개체지원 시범사업은 공기업의 공적 역할의 일환으로 효율이 저하된 사용자의 노후 배관을 개선해 설비 성능을 향상시키고, 고효율의 지역난방을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사용량 감소 및 난방비 절감 등 에너지이용 효율을 높이려는데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은 한국지역난방공사와 계약된 공동주택 중 장기수선계획에 반영돼 단지 내 공용 난방배관 개체공사를 2018년(당해 연도) 착수하고 준공하는 단지이며, 난방배관 개체 실공사비의 30%(최대 40만원/세대당)를 현금 지원한다.

지원 단지 선정기준은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개체지원 신청서 접수 순서를 우선순위로 하되, 내·외부 에너지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한다.

지역난방공사 공동주택 사용자 난방배관 개체지원 시범사업 신청서 접수기간은 2017년 10월 11일부터 10월 2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 받으며, 개체지원 시범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kdh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역난방공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개체시장이 활성화 되고 이로 인해 신규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