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에너지절약 작품 공모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에너지절약 작품 공모
  • 오철 기자
  • 승인 2017.08.1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에너지 작품 공모전 개최, 아이디어, 디자인, 에세이 분야에서 모집
▲ 2017 에너지 작품 공모전 포스터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초·중·고등학생, 대학생·일반인을 대상으로 신재생 에너지, 에너지 절약에 관한 작품 공모전을 연다. 공모기간은 이달 31일까지이며 총 상금 2780만원 규모다.  

주제는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대국민 수용성 제고’, ‘에너지절약 실천의식 확산’, ‘에너지신산업 인지도 향상’으로 아이디어, 디자인, 에세이 등 총 세 가지 분야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아이디어 분야에서는 신재생에너지를 생활 속 제품과 창의적으로 접목한 ‘제품 아이디어’와 주민 친화적인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모양을 직접 구상해보는 ‘설비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디자인 분야에서는 포스터와 캘리그라피(손글씨) 작품을, 에세이 분야에서는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디자인 부문과 에세이 부문의 공모 주제는 에너지절약을 실천한 경험, 나만의 에너지절약 노하우, 에너지신산업에 대한 소개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10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시상내역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12편, 교육부 장관상 1편,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58편 등 68편으로 총 상금은 2780만 원이다.

제품 아이디어와 포스터는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일반인의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심사가 진행되며, 설비 디자인 아이디어와 캘리그라피, 에세이는 그룹의 분류 없이 전체 공모작을 대상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각 부문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예외적으로 포스터 분야 초·중·고등학생 그룹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교육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에는 디자인 부문(포스터, 캘리그라피)에 한해 국민 심사를 진행한다. 1차 심사를 거친 디자인 부문 작품은 대한민국 에너지대전(9.19~9.22, 킨텍스 전시장) 기간 중 전시하고 참관객들의 투표를 받아 국민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에너지 작품 공모전은 홈페이지(www.energycontest.or.kr)를 통해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다.

아이디어 부문과 에세이 부문의 출품 형식은 홈페이지에 한글 파일로 제공하며, 디자인 부문은 작품 규격에 맞게 제작 후 스캔하거나 촬영해 홈페이지에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디자인 부문의 작품 규격은 포스터는 4절(394*545mm) 사이즈이고 캘리그라피는 A4(210*297mm) 사이즈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운영사무국(02-2143-586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진희 공단 홍보실장은 “창의적인 신재생에너지 아이디어와 다양한 에너지절약 실천사례 작품들을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절약 실천에 관심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