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세미나
산업교육연구소,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세미나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7.08.07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개발동향과 상용화 및 사업성분석 주제로

[한국에너지신문] 산업교육연구소는 28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고체산화물연료전지 연구, 기술개발동향과 상용화 및 사업성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고체산화물 연료전지는 기존 연료전지에 비해 발전효율이 높고 수소 이외에도 다양한 연료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제3세대 연료전지라고 불리며, 향후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면 건물용, 발전용 연료전지를 획기적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미나에서는 최근 고체산화물연료전지 연구, 기술개발동향, 참여기업체현황 및 상용화 전망과 발전시스템, 다른 연료전지와의 비교, 사업성분석, 성능향상을 위한 소재와 부품 연구 등 제반 정보가 공유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는 안정성도 뛰어나 스마트폰이나 드론 등 실생활과 밀접한 소형 배터리에도 적용할 수 있고 상용화되면 배터리 시장에 큰 변혁을 일으킬 것”이라며 “세미나를 통해 고체산화물연료전지의 국내외 기술개발 현주소와 관련업계 실태를 조명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산업교육연구소는 28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고체산화물연료전지 연구, 기술개발동향과 상용화 및 사업성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iei.com 또는 전화 (02)2025-1333~7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