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자원개발진흥재단 '해외자원개발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해외자원개발진흥재단 '해외자원개발 바로알기 공모전'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08.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까지 온라인 접수, 글짓기·에세이·웹툰 부문
▲ 제3회 해외자원개발 바로알기 공모전 시상 내역.

[한국에너지신문] 해외자원개발진흥재단(이사장 한상원)이 미래 에너지 주역인 학생들의 해외자원개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해외자원개발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 확대를 위해 열리는 '해외자원개발 바로알기 공모전'은 산업통상자원부, 삼성물산, GS에너지, 현대제철이 후원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공모전은 글짓기, 에세이, 웹툰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응모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중·고등학생, 대학생과 홈스쿨링 등 정규학교를 다니지 않더라도 1999년부터 2007년생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된 작품은 1차, 2차 심사를 거쳐 11월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부문별로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각 1편씩 총 3편, 최우수상 총 6편, 우수상 총 11편, 장려상 총 16편을 시상한다.

초·중·고등부에서 대상을 배출한 지도교사에게는 우수지도교사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과 2018년 중 해외 현장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접수기간은 7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www.foredcontest.co.kr)에서 온라인으로 작품을 업로드하면 된다. 

해외자원개발진흥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에너지 수입 의존도가 매우 높은 우리나라 상황에서 학생들이 해외자원개발이 갖는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