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클린에너지학교로 학교 에너지정책 방향성 제시
에너지공단, 클린에너지학교로 학교 에너지정책 방향성 제시
  • 오철 기자
  • 승인 2017.07.2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기후환경네트워크 MOU 체결
▲ 28일 부산시청에서 (왼쪽부터)강남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서병수 부산시장,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최인화 부산기후환경네트워크 회장 클린에너지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28일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시장 서병수), 부산시 교육청(교육감 김석준), 부산 기후환경 네트워크(회장 최인화)와 함께 클린에너지학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와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에너지 컨설팅, 에너지 교육 등을 연계한 토탈 에너지 정책 지원 프로그램을 각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와 인프라를 활용해 학교에 제공할 예정이다.

클린에너지학교 사업은 교육 현장에서의 에너지 사용 실태를 진단해 낭비 요인을 제거하고, 태양광 설비를 통해 필요한 에너지를 자체 생산·활용함으로써 에너지 자립학교 기반 조성과 자라나는 미래 세대에 대한 에너지·기후변화 교육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학교에 신재생에너지 발전 설비 설치,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 등록 및 재투자, 건물 효율 향상, 미래세대 교육, 에너지 진단과 모니터링 등 다양한 에너지 관련 사업을 지원하고 에너지 절약 우수 학교에는 표창도 전달할 예정이다.

강남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클린에너지학교 사업은 국정 키워드인 신재생에너지와 온실가스감축, 미래세대 교육,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좋은 본보기"라며, "우리나라 학교 에너지 정책에 좋은 모델로 정착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