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시민모임, 에너지위너상 선정
소비자시민모임, 에너지위너상 선정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7.2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무풍에어컨, LG 퓨리케어 정수기 등 수상제품과 활동 15개 선정해 시상

[한국에너지신문] 삼성전자 무풍에어컨과 LG전자 퓨리케어 슬림업다운 정수기 등 4개 상품이 '에너지위너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제20회 에너지위너상' 수상 제품과 활동 15개를 선정해 20일 시상했다. 에너지 효율 기술과 절감 효과가 뛰어난 고효율 에너지·친환경 제품 13개와 에너지 절약 활동을 잘하고 있는 업체와 기관 2곳이 에너지위너상을 받았다.

수상 제품 중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LG전자 '퓨리케어 슬림업다운 정수기'와 '휘센 제습기', '트롬 건조기' 4개 제품은 에너지 대상을 수상했다.

에너지 효율상엔 오텍캐리어 '에어로 18단 에어컨'이, 에너지 기술상은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360카세트'이 각각 뽑혔다. 에너지 절약상은 광주도시철도공사 '친환경 도시철도 만들기'와 경동나비엔 '난방·온수 캐스케이드시스템'이 공동 선정됐다.

이산화탄소 저감상은 코웨이 '마이한뼘 정수기 아이오케어'가, 에너지 효율향상을 인정한 녹색기기 부문 상은 LG전자 '디오스 V8700 상냉장·하냉동 냉장고'와 같은 회사 '시스템에어컨 멀티V 슈퍼5', 삼성전자 '셰프 컬렉션 패밀리 허브 냉장고', 동부대우전자 '공기방울 4D 마이크로 세탁기'. 위닉스 '뽀송 3D 제습기' 5개 제품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