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에너지는 어떤 모습일까?"
"미래 에너지는 어떤 모습일까?"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07.1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시가스, 제5회 KAIST 미래에너지캠프 개최...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 제공
▲ '제5회 KAIST 미래에너지캠프' 포스터.

[한국에너지신문] 미래 에너지 소비자인 어린이들이 에너지와 관련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충남도시가스(대표이사 황인규)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무박 3일간 KAIST 대전 본원 내 창의학습관에서 '제5회 KAIST 미래에너지캠프'를 개최한다. 

캠프는 충남도시가스가 2013년부터 진행한 사회공헌활동이다.

대전광역시, KAIST와 공동으로 지역 어린이들에게 과학과 에너지가 접목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미래 에너지'라는 주제로 미래 도시 에너지 시스템을 직접 만드는 시간을 체험한다.

'전자회로 개발키트'를 활용해 소리와 빛을 내는 에너지시스템을 제작하고 다가올 미래 에너지 환경과 디지털 기술 경험도 하게 된다.

이번 체험을 통해 서로 힘을 모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속에서 소통과 협동능력도 향상할 수 있다. 

참가 학생들은 카이스트 재학생과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해 이공계 진로탐색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이스트 연구실과 실험실을 방문해 과학기술 발전 수준과 다양한 활용 방안도 경험할 예정이다. 

100명이 참가하게 될 이번 미래에너지캠프는 충남도시가스가 참가비를 전액 지원한다. 참가신청은 7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충남도시가스 홈페이지(https://www.choongnamcitygas.co.kr)에서 가능하다. 

참가 대상은 대전광역시와 계룡시 초등학교 6학년이며,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적격 여부 및 지원서 내용 충실성 등을 검토한 후 1차 통과자를 대상으로 8월 9일 2차 비공개 추첨으로 최종 선발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8월 11일, 충남도시가스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황인규 대표이사는 "미래 에너지는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가 사는 도시를 움직일지 각자 방법으로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