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기후산업 이끌 미래인재 위한 '창업캠프' 개최
기상기후산업 이끌 미래인재 위한 '창업캠프' 개최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07.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상산업기술원, 2017년도 기상기후산업 청년창업지원 사업 창업캠프 진행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김종석)이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2017년도 기상기후산업 청년창업지원 사업 창업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 차인 이번 캠프는 참신한 아이템 발굴과 사업화, 마케팅에 이르는 창업 전주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기상기후산업을 이끌 청년창업가를 집중육성 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된 6개 예비창업팀이 참여해 ⧍창업아이템 개발 추진현황 공유 ⧍아이디어 교류 ⧍팀별 1:1 전문가 맞춤형 멘토링 ⧍지식재산권, 창업마케팅 전략 강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기후변화와 4차 산업혁명기술 이슈가 주목받는 가운데, 기상산업과 관련한 4차 산업 관련 최신기술 동향 교육과 3D 프린팅, 개발 앱 테스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진행해 최신 기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김종석 기술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사업화 과정과 최신 기술을 체험하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아 향후 기상기후산업을 이끌어갈 성공 청년사업가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기상기후분야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