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서울, 제로에너지건축캠프 실시
에너지공단 서울, 제로에너지건축캠프 실시
  • 오철 기자
  • 승인 2017.07.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통한 중고등학생 에너지 인식 확대
▲ 제로에너지건축캠프 중고생 참가자들이 제로하우스 시공 체험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 노병욱)는 지난 15일, 16일 양일간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중고생 6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집 ‘제로에너지건축캠프’를 열었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는 미래건축방향인 제로에너지 건축의 요소기술에 대한 이론강의와 이를 적용해 직접 제로에너지하우스를 시공해보는 차별화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하기 위해 공단,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패시브제로에너지건축연구소 및 여러 민간기업 간의 다자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해 더욱 의미 있고 내용면에서 풍부한 교육이 됐다.

에너지공단 서울본부에서는 미래를 이끌어 갈 중고생들의 에너지 분야에 대한 인식확대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창출을 위해 서울에너지드림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체험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여름방학 특집 캠프 이외에도 개인의 성향을 반영해 미래 에너지 진로분야를 탐색해보고 관련 현장을 탐방해보는 ‘에너지 투모로우’를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매주 1회 운영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서울본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미래세대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이 필요하다”며 “서울본부는 앞으로도 미래 에너지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 투모로우는 개인의 적성을 찾아보는 진로카드, 보드게임으로 신재생에너지를 배우는 에너지 특공대 및 에코투어(수소스테이션과 마포 자원회수시설 견학)를 결합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