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조성 앞장
한전·광주·전남 에너지산업 클러스터 조성 앞장
  • 안솔지 기자
  • 승인 2017.07.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차 에너지밸리위원회…대기업 및 외국 기업 투자 유치 협력 강조
▲ 14일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개최한 4차 에너지밸리위원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서울 전력협력센터에서 제4차 에너지밸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는 위원장 김황식 前국무총리를 비롯해 조환익 사장, 윤장현 광주광역시장, 우기종 전남 정무부시자, 구자균 LS산전 회상, 김희집 지식경제부 에너지위원회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은 지난 3월 투자협약기업 200개를 돌파하고, 이 중 122개 기업이 투자를 실행하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지난 2월 개소한 빛가람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65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했다.

특히 글로벌 기업 GE가 한전과 협력해 에너지밸리에 HVDC 융복합 클러스터를 구축하기로 하는 등 국내외 기업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이러한 에너지밸리의 성과를 지속시키고 혁신도시를 에너지신산업이 집약된 스마트시티로 조성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키워나갈 방안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에너지밸리 조성사업이 정부 국정과제로 반영되면 사업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며 "올 하반기를 '에너지신산업 메카 도시 조상 원년'으로 삼고 한전·전남과 함께 에너지산업클러스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환익 사장은 "에너지밸리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한전과 지자체, 유관기간이 협력해 대기업과 외국기업의 대규모 투자를 유치해야 한다"며 "오늘 위원회를 통해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기업과 한전 그리고 지자체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위해 위원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