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한전과 기술이전 설명회 공동 개최
녹색에너지연구원, 한전과 기술이전 설명회 공동 개최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07.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권 에너지 기업 및 관련 산업 육성 기폭제 예상
▲ 13일 한국전력공사 본사 비전홀에서 지역 에너지 산업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한전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가 진행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은 13일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 본사 비전홀에서 지역 에너지 산업 관계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한전 에너지산업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한전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특허기술 이전 및 사업화 지원을 위한 기술설명회로 녹색에너지연구원과 광주테크노파크, 한전이 공동 주관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광주 연구개발특구본부, 전남테크노파크, 전북테크노파크, 기술보증기금, SW융합 클러스터사업단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한전이 보유한 기술사업화 유망기술 150건이 소개됐고, 참여기관 별 기술이전 후속 지원상담, 기술 금융이전 및 글로벌 기술사업화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금번 설명회를 계기로 호남권 내 에너지 기업 육성과 관련 산업이 한 단계 성장하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형진 원장은 이 날 설명회에서 “국내 최대의 에너지공기업인 한전의 우리지역 이전으로 인하여 관련기관 및 기업이 보다 원활하게 우수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러한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