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그린피스에 소개
박원순 시장,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 그린피스에 소개
  • 오철 기자
  • 승인 2017.07.1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그린피스 제니퍼 리 모건 사무총장과 대담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를 그린피스에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박원순 시장은 13일 13시30분 시장실에서 제니퍼 리 모건(Jennifer Lee Morgan) 그린피스 국제사무총장과 만나 서울시의 친환경에너지 정책을 주제로 대담한다고 전했다. 두 사람의 이번 만남은 방한 중인 제니퍼 리 모건 사무총장의 요청으로 이뤄지게 됐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거버넌스를 통한 서울시 대표 에너지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를 소개하고 국제적 관점에서의 조언을 들을 예정이다.

원전하나줄이기 캠페인은 '12년~'16년(5년 간) 337만 명의 시민이 참여해 366만 toe의 에너지를 생산·절감했으며,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해 서울과 같은 수준의 성과를 낼 경우 원전 14기(화력발전소 31기)가 대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새 정부의 에너지정책 또한 탈원전·탈석탄을 지향하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어 서울시 ‘원전하나줄이기’의 전국화 전망이 높아진 가운데, 시는 지난 6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머리를 맞대고 에너지정책을 논의할 수 있도록 에너지정책협의회 구성·운영을 건의한 상태다.

한편, 그린피스는 1971년 캐나다에서 핵실험 반대 운동을 시작으로 창설된 국제 환경단체로, 기후에너지, 해양보호, 삼림보호, 유해물질 제거, 건강한 먹거리 등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