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 참가업체 모집
서울시,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 참가업체 모집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07.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광장에서 시민 참여형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 개최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새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정책에 대한 기대감으로 ‘태양광’ 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울의 대표적 열린 공간인 ‘서울광장’에서 3년째 개최되는 엑스포인 만큼 참가업체들에게는 많은 시민들에게 직접 태양광 제품과 신기술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5년의 경우 기업 및 기관 26곳이 참여했고 참관객은 3800여 명이었다. 지난해에는 53곳이 참여했으며 참관객은 9500여 명이었다.

이번 엑스포는 SBA(녹색산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수출상담회’(가칭)를 연계 개최, 해외 바이어들과의 현장접촉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태양광 감성 사진전과 태양광제품 디자인 공모 수상작 전시 등이 함께 진행되어 태양광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과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는 엑스포를 통해 도심에 특화된 태양광 제품과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태양광 응용제품들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참가업체들을 모집 중이다.

태양광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서울광장’이라는 열린 공간에서 시민 참여형 행사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참여업체 홍보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태양광 엑스포 참가(공간 대관)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신청 방법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 태양광 엑스포 홈페이지(www.exposolar.org/seoulsola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