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자원개발협회, 주·야간 전문인력양성교육 실시
해외자원개발협회, 주·야간 전문인력양성교육 실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07.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석유가스사업분야 기초교육·생산예측 및 개발계획수립 실무교육 열어

[한국에너지신문] 해외자원개발협회(회장 이승훈)가 11일~20일까지 '석유가스사업분야 기초교육'을, 24일~26일까지 '생산예측 및 개발계획수립 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야간과정으로 실시되는 석유가스사업분야 기초교육은 석유가스사업의 전체 프로세스를 내용으로, 국내 민간 자원개발업계 신입사원 및 금융사·법무법인 등 유관업계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세부 교육내용은 석유 및 가스의 탐사, 매장량 평가, 개발, 생산, 사례분석 등이다. 

주간과정인 생산예측 및 개발계획수립 실무교육은 석유·가스의 생산과 직결되는 요소들을 분석해 최적의 생산 시나리오를 설정하고 개발 계획을 수립하는 내용으로 업계 3년차 이상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실무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각 과목의 강사는 자원개발 공기업, 연구기관, 대학교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되며, 특히, 사례분석 과목은 실제 현장 경험이 있는 실무자가 강사로 초빙됐다.

해외자원개발협회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두 교육을 연계해 수강하는 경우, 석유·가스의 생산 및 개발에 대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참가 희망자는 협회 홈페이지(www.emrd.or.kr)나 교육운영팀(02-2112-8713)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