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공사, ‘2017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 개최
서울에너지공사, ‘2017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7.07.0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1일까지 시민 대상으로 태양광제품, 캐릭터, 웹툰 디자인 공모전 진행
▲ 2017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 포스터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에너지공사(사장 박진섭)가 태양광과 친환경에너지 전환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에너지공사는 서울시와 함께 ‘2017 태양광 디자인 공모전’이라는 제목으로 8월 21일까지 ‘태양광 모듈 디자인’, ‘캐릭터’, ‘웹툰’ 등 3가지 분야에 대한 시민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태양광에 대한 시민친화도 향상과 서울을 ‘Solar City'로 구축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당선된 작품은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2017 서울 태양광 엑스포’에 전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내 손안에 서울’ 공모전 사이트 (http://mediahub.seoul.go.kr)와 서울에너지공사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i-se.co.kr/contest)에서 확인한 뒤 접수하면 된다.

김희동 서울에너지공사 신재생사업처장은 “창의적이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디자인일수록 수상 가능성이 높다”며 “누구나 좋아하고 도시 미관과도 어울리는 새롭고 다양한 디자인을 찾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취지니 많은 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 결과는 9월 8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당선작에 대해서는 각 부문별로 상장 및 상금(태양광 제품 총 850만원, 캐릭터와 웹툰 각각 총 375만원, 노력상 총 4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