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5단계 직급체계 3단계로 간소화
LG화학, 5단계 직급체계 3단계로 간소화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6.2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역할에 따라 ‘사원-선임-책임’ 호칭

[한국에너지신문] LG화학이 경영환경 변화에 보다 신속히 대응하고 수평적,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새 직급체계를 도입한다.

LG화학은 연구원을 포함한 사무직 직급을 기존의 ‘직위/연공’ 중심의 5단계 체계에서 ‘역할’에 따른 3단계 체계로 간소화한다. 이에 따라 사원 직급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고 대리 직급은 ‘선임’, 과장/차장/부장 직급은 ‘책임’으로 전환한다.

젊고 능력 있는 인재의 발탁 기회를 늘리고, 팀장 직책 수행이 가능한 직급도 ‘책임’ 직급으로 확대해 조직 역동성을 높인다. 기존 직급으로는 과장부터 팀장이 될 수 있는 것. 

LG화학은 새로운 직급체계가 신속한 의사결정과 조직 내 활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하는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도 꾀한다.

‘일과 삶의 균형’을 통해 업무 몰입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유연시간제를 전사 사무직을 대상으로 확대실시하기로 했다. 이 근무제도는 하루에 8시간을 근무하되 출근은 오전 7시∼10시, 퇴근은 오후 4시∼7시 사이에 선택할 수 있다. 탄력적인 근무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김민환 LG화학 최고인사책임자는 “직원들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하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변화를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