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원 폭행한 몰지각한 운전자 강력처벌해야”
“주유원 폭행한 몰지각한 운전자 강력처벌해야”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6.22 20: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유소協, 전북 군산 주유소 폭행사건 재발방지 대책 촉구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주유소협회(회장 김문식)가 최근 군산에서 발생한 주유원 폭행사건에 대해 가해 범죄자의 강력 처벌을 촉구하고 나섰다.

최근 전북 군산시의 한 주유소에서는 운전자가 40대 주유소 직원의 얼굴과 몸을 수차례 폭행한 ‘갑질 폭행’ 사건이 일어났다. 군산경찰서는 이 사건을 수사했으나 가해자는 불구속 입건되는 데 그쳤다.

한편 주유소협회는 “이 사건은 대표적인 사건에 불과하고, 실제로는 일부 악의적인 운전자들이 저지르는 갑질 폭행 범죄가 도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협회 관계자는 “몰지각한 일부 운전자들은 선량한 주유소 직원들에게 심심찮게 폭언을 하고 막말이나 인격모독성 면박을 주는 불미스러운 행동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고객이라는 이유로 직원을 폭행하거나 폭언을 일삼는다면 이는 손님이 아니라 범죄자에 불과하다”며 “우리 사회에서 갑질 횡포 같은 것은 일체 용납될 수 없고 반드시 뿌리를 뽑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유소협회는 일부 운전자들의 인면수심 작태에 경종을 울리기 위해 관계 수사기관에 엄정 수사와 강력처벌을 재촉했다. 또 유사한 사건들에 대한 처벌방침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정부와 관계기관, 관련 협회가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협력체계를 마련하자고 제안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성환 2018-09-09 19:47:17
18년 8월 중순경 주유원으로 일하다가 갑질 진상 손에게 기분 나쁜 반말과 외상 유류점표을 주유원에게 직접적도록 요구하는 손과 신경전 끝에 주유원에게 앙심을 품고 주유구를 닿지 았았다고 주유소에 다시 찾아와 "죄송합니다" 라고 주유원에게 웃는다고 폭언과 심한욕설을 하면 나이 운운하면 주유원을 먹던막대아이스크림을 안경쓴 저의 얼굴에 투척하고,왼손으로 얼굴을 폭행하고 아무런 사과 없이 욕하며 도주하었고, 저는 112에 신고 했습니다. 그러나 손과 주인은 합의서를 요구했고 지금까지 업무적으로 스트레스를 무척받고 있습니다. 이런 갑질 진상손을 엄히 처벌하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