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중소기업대상 R&D과제 설명회 및 구매상담회 개최
한난, 중소기업대상 R&D과제 설명회 및 구매상담회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7.06.2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한국지역난방공사는 미래개발원에서 중소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R&D과제 설명회 및 구매상담회를 열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용인시 기흥구 미래개발원에서 중소기업 담당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R&D과제 설명회 및 구매상담회’를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 및 구매상담회는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 사업을 설명하고 협력연구를 통한 기자재 국산화 및 신기술 개발 성과를 공유하며, 공공기관 납품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지역 우수 여성기업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 공동 R&D과제인 ‘판형열교환기 비분리식 세정기술개발’ 연구는 사용자측에 연 26억원의 비용 절감효과를 가져오고, 중소기업의 매출로도 이어진 우수성과 사례로 소개됐다.

산업안전시스템 신 기술 적용사례로 현장 작업 중 발생하는 고압스팀, 가스누출 및 화재 등 현장 위험요소를 작업자에게 무선시스템을 활용해 알림으로 인적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할 수 있는 감지시스템 개발완료 사례는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민관공동 기술개발과제 설명회를 통해 지원사업에 대해 안내했다.

경기지방중소기업청과의 협업으로 진행된 1:1 맞춤형 구매상담회에서는 공공기관 납품에 어려움을 겪는 경기지역 우수 여성기업 24개사를 대상으로 새로운 판로개척의 기회를 부여하고, 공사 구매 담당자에게는 여성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는 자리가 됐다.

지역난방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우수제품을 생산하는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과제 수행을 통해 중소기업 기술개발을 지원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중소기업 대상 기술개발 지원이 실제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