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관리공단, 해양사고 대응장비로 농업용수 공급
해양환경관리공단, 해양사고 대응장비로 농업용수 공급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6.2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농 피해 최소화 위해 가뭄피해 지원 체계 만들어
▲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전국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가뭄으로 인한 영농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국민 가뭄 피해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해양사고 전문 방제 기관인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만)이 가뭄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의 농촌에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장비를 지원한다.

펌프 등 해양오염사고 대응 장비는 농업용수 공급 장비로 활용할 수 있어 농업 경영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해양환경관리공단은 전국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가뭄으로 인한 영농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국민 가뭄 피해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공단 측은 “가뭄피해가 더 심해지면 가뭄지역 인근의 댐과 저수지, 지하수 등 여유 수자원을 연계해 주면서 피해지역에 물을 필요한 최소한이라도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뿐만 아니라, 전국 12개 시·도에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공단은 가뭄 극복을 위해 관할 지자체와의 협력체계를 만들었다. 지자체가 요청하면 공단의 인력과 보유장비를 가뭄 현장에 즉각 동원할 수 있다. 

해양오염사고 대응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공단의 장비는 고성능 펌프 55대, 양수기 12대, 임시저장조 157개, 카고트럭 34대 등이다. 이들 장비를 활용하면 가뭄의 대응을 위한 양수와 급수에 큰 도움이 된다. 지자체와 유관기관이 장비와 인력 지원을 원하는 경우 공단 방제기획팀(02-3498-8593)이나 해당지역 지사로 문의하면 된다.

장만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장마 이후 가뭄이 완전히 해갈될 때까지 지자체와의 유기적으로 협조하면서 물을 공급하는 데애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