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범죄예방에 힘 보탠다"
"지역사회 범죄예방에 힘 보탠다"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06.20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公, 대구지방경찰청·대구동구자원봉사센터와 '셉테드사업 협약' 체결
▲ 한국가스공사가 19일 본사에서 대구지방경찰청, 대구동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셉테드(CPTED)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승훈 가스공사 사장(왼쪽 네번째), 김상운 대구지방경찰청장(왼쪽 다섯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가 19일 본사에서 대구지방경찰청, 대구동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셉테드(CPTED,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범죄예방)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셉테드란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 건축설계기법을 지칭하는 것으로, 현재 대구지방경찰청은 지역 내 공원이나 어두운 골목길 등 범죄 발생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CCTV, LED안심 가로등 등 다양한 안전시설을 설치하며 이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가스공사는 대구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대구지방경찰청 셉테드 사업의 취지에 공감해 이번 협약을 통해 5천만원을 기부했다.

이후 협약기관들과 함께 공사가 위치한 있는 대구 신서혁신도시 인근에서 셉테드 사업을 공동 시행한다.

김점수 기획본부장은 "셉테드와 같은 범죄예방사업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대구 만들기에 앞장설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