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2017년 경남 신재생에너지 대상’ 개최
경상남도, ‘2017년 경남 신재생에너지 대상’ 개최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06.19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산업육성 유공자 포상 및 주요정책 설명회 가져
▲ 1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신재생에너지 관련 공무원, 유관기관, 기업 등 1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경남 신재생에너지 대상’이 개최됐다.

[한국에너지신문] 경상남도가 지난 1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기업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경남 신재생에너지 대상’을 개최했다.

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가 주관하는 ‘신재생에너지 대상’은 올해 4회째를 맞이했다.

행사는 기술개발, 보급사업 등 각 분야에서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정책·산업동향 등 정보교류를 통해 경상남도의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각계 유공자 총 9명에 대해 경남도지사상, 창원시장상,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상 등의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진 정책 설명회에서는 ▲주인호 한국수자원공사 합천댐관리단 운영부장이 ‘수상태양광 추진현황 및 보급사례’, ▲김지효 에너지경제연구원 에너지수요관리연구실 연구위원이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 ▲이연상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육성실 차장이 ‘농촌태양광 보급 활성화 정책’을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방안과, 지역특성을 활용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소개했다.

신종우 경남도 미래산업국장은 “국제유가 하락 등 어려운 대외여건에도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산업육성에 앞장서 온 각계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신정부의 탈원전, 탈석탄 정책기조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기술개발과 보급 확대를 위해 산업계와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