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2017 R&D 성과발표회 개최
한국지역난방공사 2017 R&D 성과발표회 개최
  • 오철 기자
  • 승인 2017.06.16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개발원의 공식적인 출발을 기념한 첫 번째 개원행사
▲ 15일 용인시 미래개발원에서 열린 '2017 미래개발원 R&D 성과 발표회'에서 최윤수 지역난방공사 미래개발원 원장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15일 미래개발원에서 국내 지역난방사업자 및 유관기관 등 총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미래개발원 R&D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지역난방공사의 열원, 열수송, 사용자 기술분야, 신재생 및 정책분야의 연구 성과를 민간 지역난방 사업자와 유관기관에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발표회 정책분야에서는 유승훈 과학기술대 교수의 ‘집단에너지사업에서의 CHP 역할연구’가 신기후변화 대응체계 관련해 유관기관의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됐다.

사용자 및 열원분야에서는 지역난방 공급조건에 최적화된 사용자 배관 보온재 개발·적용 연구와 빠른 시간에 배관보수가 가능한 액화질소를 이용한 배관 차수공법을 소개했다.

▲ 액화 질소를 이용한 배관 동결 시스템을 설명하고 있다.

또 온실가스 규제에 대응한 친환경 차세대 지역난방 열수송관 개발 등을 발표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개발 기자재(액화질소 차수 개발품, 신규 보온재 시제품 등)의 전시도 함께 진행돼 관계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최윤수 지역난방공사 미래개발원 원장은 “앞으로도 집단에너지업계를 선도하는 공기업으로서 공익적 연구 결과물에 대해 집단에너지협회 회원사 및 유관기관과 공유하고 교육개방을 확대해 공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성과발표회는 2013년 시작해서 올해 5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한국지역난방공사 미래개발원이 주관, 한국집단에너지협회의 후원으로 열리는 첫 번째 개원행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