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친환경 에너지마을' 4곳 선정
부산시, '친환경 에너지마을' 4곳 선정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06.1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지원·에너지 교육·진단 실시

[한국에너지신문] 부산시가 ‘친환경 에너지마을’ 네 곳을 14일 지정했다.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마을단위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4개 소 총 356가구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등을 지원한다.

부산시(시장 서병수)는 지난 3월부터 ‘친환경 에너지마을 조성 사업’ 공고를 통해 접수된 34개 공동체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 현장 확인, 심사 등을 거쳐 ▲금정구 선두구동 신천마을 26가구 ▲연제구 거제1동 11통 지역 30가구 등 마을단위 단독주택지 2개소와 ▲수영구 광안동 협성엠파이어아파트 231가구 ▲사하구 신평동 신평현대아파트 69가구 공동주택지 2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마을단위 공동체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를 지원해 시민들에게 자발적으로 신재생에너지를 생산·보급할 기회를 제공한다.

향후 부산시는 선정된 4개 마을에 대해 사업추진 협약을 체결한 후 보조금을 교부하고 입찰을 통해 시공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며, 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 교육과 가구별 에너지 진단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생산·보급과 에너지 절약이 결합된 친환경 에너지 마을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올해 말까지 친환경 에너지마을 4개소 조성을 완료하고, 모니터링을 통한 에너지 사용량, 전기 요금 등 자료를 시민들과 공유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고리 1호기 폐로, 5·6호기 건설 중단에 대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을 통한 클린에너지 도시로의 전환에 부산시는 시민과 함께 손잡고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