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네덜란드 사업자에 '카본프리아일랜드' 정책 소개
제주도, 네덜란드 사업자에 '카본프리아일랜드' 정책 소개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06.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델란드 풍력에너지 관계자 제주도청 방문

[한국에너지신문] 제주특별자치도의 ‘카본프리 아일랜드 2030(CFI 2030)’ 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네델란드 풍력에너지 관계자 16명이 12일 제주도청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제주시는 2030년까지 100% 신재생에너지 대체 및 전기차 보급을 통하여 에너지 자립 도시 달성과 세계적 수준의 전기차 도시 조성, 제주전체를 스마트그리도 도시로 구축한다는 ‘CFI 2030 정책’을 설명했다.

제주시는 국내최초 풍력발전 상업운전과 해상풍력 상업운전 개시 등 제주시가 대한민국 풍력사업의 다양한 모범사례를 제시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방문객들에게 알리고 바람자원의 공공성을 강조한 ‘풍력자원공유화기금조성사업’과 지역주민 참여를 전제로 하는 ‘공공주도의 풍력자원 개발계획’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네델란드 풍력에너지 관계자들은 풍력에너지분야에서 제주와 네델란드의 협력사업 및 교류에 적극 참여할 뜻을 밝혔다.

이번 방문은 주한네델란드 대사관에서 네델란드 풍력에너지 관계자들에게 제주특별자치도의 카본프리 아일랜드 2030 정책을 청취할 기회를 제공하고 해상풍력 단지 개발과 관련해 네델란드의 경험과 선진화된 기술지원 사례에 대한 의견교환의 자리를 마련코자 제주도에 요청해 이뤄졌다.

제주시 측은 “2030년까지 전기차와 신재생에너지의 100% 보급으로 에너지 자립도시를 만들고 새로운 산업생태계를 구축하는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제주의 공공자원으로써 풍력이 가지는 가치를 살림과 동시에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