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산업과 함께 50년, 자원강국을 향해 100년
자원산업과 함께 50년, 자원강국을 향해 100년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6.03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물자원공사, 2일 본사 대강당서 창립 50주년 기념식
▲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김영민)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2일 원주 혁신도시 본사 대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김영민)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2일 원주 혁신도시 본사 대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송기헌 국회의원, 김영범 대한광업협회장, 한상원 해외자원개발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1부 행사로 진행된 자원개발 특별상 시상에서 경동월드와이드, 대성MDI, LG상사, 충무화학 등이 수상했다. 직원화합의 장으로 열린 2부 행사는 사내 밴드공연과 UCC콘테스트 수상작 상영, OX퀴즈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국내 광업진흥을 위해 1967년 대한광업진흥공사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공사는 국내 주요광산에 융자지원과 광산현대화사업, 보안교육 등을 실시했다. 

2008년 한국광물자원공사로 사명을 변경한 뒤에는 부족 자원 확보를 위한 해외자원개발 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현재 멕시코 볼레오 구리 프로젝트와 마다가스카르 암바토비 니켈 프로젝트 등 자원개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김영민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한국광물자원공사의 50년 역사는 우리나라 자원개발의 역사”라며 “현재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민간기업 지원을 강화하고 투자사업을 정상화해 자원강국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