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학회 '2017 학술발표회' 개최
한국수자원학회 '2017 학술발표회'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05.25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26일 창원컨벤션센터서, 해외참가자 등 800여 명 참가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수자원학회(회장 허준행)가 25일부터 26일, 양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17년 한국수자원학회 학술발표회'를 '물 관리와 융합기술'이란 주제로 개최한다.

금년 학술발표회의 주제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미래의 물 관련 기술개발의 필요성 및 그 시급성을 반영해 '물 관리와 융합기술'로 정했으며, 해당 주제에 관련해 '4차 산업혁명과 수자원산업의 미래', '미래 홍수 및 가뭄 대응 수자원 관리방안' 등 다양한 기획세션이 운영될 예정이다.

개회식 기조강연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 사장 및 교통부장관을 역임한 수자원개발의 주역인 안경모 수자원회장의 탄생 100주년을 맞이해 그 공로를 기념하는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원태상 기념강연의 강연자로는 서울시립대의 문영일 교수가 선정돼 '비매개변수적 Kernel 가중함수의 수문학적 응용'이란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 외에도 한국수자원학회와 교류하고 있는 국외 학회의 대표단이 참가하는 국제세션, 대학원 학생들이 참여하는 학생세션과 국토교통부에서 정부의 수자원 관련 정책을 소개하는 '국토교통부 수자원정책 기획세션'은 이번 학술발표회의 큰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한국수자원학회는 1964년 제1회 수공학연구발표회를 시작으로 매년 학술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술발표회에서는 수자원 전반에 걸쳐 총 430여 편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미국, 일본, 중국, 뉴질랜드, 태국, 베트남 등 해외 참가자를 포함해 수자원 전문가 및 종사자, 전공 학생 등 8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