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시내믹스 V90 프로피넷
지멘스, 시내믹스 V90 프로피넷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7.05.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 포지셔너 내장 및 새 모터 디자인

[한국에너지신문] 포장 산업, 컨베이어 기술, 금속 성형 분야에서 포지셔닝 작업을 위해 라벨 부착, 충전, 밀봉 기계, 자동화된 팔레타이저, 보관 및 컨베이어 시스템을 사용한다.

시내믹스 V90 서보드라이브 시스템은 이러한 기계에 완벽한 드라이브 시스템이다.

현재 드라이브 시스템의 프로피넷 버전을 EPos 기본 포지셔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그 결과, 속도 및 가속도를 맞출 수 있을 뿐 아니라 드라이브 시스템에서 대상 위치를 16개까지 줄일 수도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수동 직접 입력(MDI) 모드도 지원한다. 속도, 경로, 대상 위치, 가속도 등의 포지셔닝 매개 변수를 프로피드라이브(Profidrive) 인터페이스에 입력하면 상위 제어 시스템에서 이에 상응하는 시작 명령이 활성화된다.

모터도 업데이트됐다. 즉, 시모틱스 S-1FL6 저관성 모터에 21비트 엔코더가 탑재되고 S-1FL6 고관성 모터의 디자인이 업데이트됐다. 

새 기능으로는 포지셔닝 작업을 좀 더 쉽게 처리할 수 있어 시운전 속도를 개선했고, 시매틱 제어 시스템으로 쉽게 통합되며, 포지셔닝 기능 없이 PLC를 통해 점대점(Point-to-point) 포지셔닝을 할 수 있고, 모터 연결이 간편화되며, 모터를 소형화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