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전자기기개발검사용 열화상 카메라 ‘ETS320’
플리어, 전자기기개발검사용 열화상 카메라 ‘ETS320’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5.17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벤치톱 검사 및 진단을 위해 설계된 맞춤형 솔루션
▲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코리아(한국 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가 엔지니어링 벤치톱환경에서 전자기기 검사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리어 ETS320 열화상카메라 솔루션을 출시했다.

[한국에너지신문]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 코리아(한국 대표 앤드류 칼톤 타이크)가 엔지니어링 벤치톱환경에서 전자기기 검사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리어 ETS320 열화상카메라 솔루션을 출시했다.

ETS320은 전자 부품 및 인쇄 회로 기판(PCB)의 열 특성을 시험 및 분석하는 벤치톱 작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FLIR 최초의 열화상 카메라다. 이 장비를 활용하여 전자 업계에서는 시험 및 진단의 정확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ETS320은 PCB 및 그 밖에 다른 전자 제품의 촬영을 위한 고감도열화상 카메라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핸즈프리 스탠드로 구성된다. 전자기기의 설계 단계에서부터 개발 및 제조에 이르는 전체 공정에 걸쳐일관된 비접촉 방식의 열 시험 기능을 제공한다.

ETS320은 또한 7만 6000개 이상의 온도 측정점을 제공해 전력 소비 모니터링과 핫 스팟 탐지는 물론, 제품 개발 과정에서의 잠재적인 오류 발생 지점을 식별할 수 있게 해준다.

ETS320은 측정 정확도가 뛰어나고 미세한 온도 차이를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다. 열 성능 평가 및 환경 호환성 보장 작업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전자기기와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플리어시스템의 앤디 타이크(Andy Teich)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ETS320은 전자 부품 및기기의 설계, 개발 및 검사에 활용되는 중요한 열 정보를 제공한다”며, “전자기기가 점차 소형화되고 강력해짐에 따라 이러한 시스템의 열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하는데, 바로 이런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전용 기기가 이제 출시된 것”이라고 말했다.

플리어는 쉽고 빠른 장비 설치를 위해 충전식 배터리로부터 전원을 공급받도록 장비를 설계했다. 이로써 전자기기 개발자들은 자신이 설계한 기기의 열 성능을 즉각적이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ETS320은 완전히 조립된 상태로 배송되며 상세한 데이터 분석, 기록 및 보고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플리어 툴스 소프트웨어를 PC에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설정돼 있다. 

일체형으로 설계된 테스트 스탠드와 슬라이딩마운트는 크고 작은 전자 부품을 촬영할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