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용산미군기지 오염정화 시민의견 듣는다
서울시, 용산미군기지 오염정화 시민의견 듣는다
  • 오철 기자
  • 승인 2017.05.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조사 결과는 “용산미군기지 환경포럼” 개최 때 발표
▲ 서울시 온라인 여론조사 시스템 화면으로 패널 가입 후 여론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시는 용산미군기지 오염정화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정도 파악 및 의견수렴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여론조사는 전자설문 방식으로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조사할 예정이며 서울시 홈페이지에 설문을 게재하는 동시에 온라인 패널에게 이메일 송부 및 모바일 웹을 통해 조사 참여가 이뤄진다.

설문조사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민참여 및 온라인 여론조사 링크를 통해 참여하거나 서울시 여론조사 시스템(http://research.seoul.go.kr) 에 바로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패널이 아닌 경우는 패널 가입 후 진행된다.

설문 문항은 △용산미군기지 오염현황 6문항 △정화계획 6문항 △한·미 주둔군 지위협정(SOFA) 2문항 △통계처리 기본설문 4문항 등으로 총 18문항이다. 조사결과는 내달 8일 “용산미군기지의 온전한 반환과 정화를 위한 환경포럼”에 발표될 예정이며 향후 오염정화 대책수립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권기욱 물순환안전국장은 “용산미군기지는 반환이 되면 국가공원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오염정화와 공원조성에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 못지 않게 시민들의 관심이 중요하므로 설문조사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