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테크마트 한마당 2001' 펼친다
`에너지테크마트 한마당 2001' 펼친다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11.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전문기술 강좌… 산·학·연 심포지엄 등

‘에너지테크마트 한마당 2001’이 펼쳐진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손재익)은 11월 에너지절약의 달을 맞아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전문가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테크마트 한마당 2001’행사를 개최한다.
에너지기술 보급과 이용확대로 국가적 에너지절약에 기여하고 에너지기술을 적용해 산업체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개최할 이번 행사는 ‘에너지 전문기술 강좌’‘산·학·연 심포지움’‘제16회 에너지절약기술 웍샵’이 진행될 예정이다.
‘에너지 전문기술 강좌’는 5일, 6일 양일간 ‘태양열 이용 전문기술 - 설계에서 성능평가까지-’란 주제를 가지고 산업체 임직원 및 에너지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에너지기술 전문가 양성, 에너지이용 효율성 제고, 첨단 에너지기술의 확대 보급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산·학·연 심포지움’은 11월 6일 에너지기술의 사업체 지원여건 조성, 참여기업과 연구원 상호간의 유대강화를 통한 우수사업 발굴을 목적으로 산·학·연 컨소시엄 사업 추진정책 방향, 에너지기술연구원 컨소시엄사업 및 중소기업 기술지원사업 현황과 추진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7일 8일 양 일간 ‘21C 대비 에너지절약 신기술’이란 주제로 개최되는‘제16회 에너지절약기술 웍샵’에서는 국내외 관련기관에서 에너지 관련 전문가 및 실무자 500여명이 참가해 보일러/공업로기술, 열병합/폐열회수기술, 반응분리혁신기술 등 에너지절약기술개발 전 분야에 대한 61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약 10여종의 우수 에너지절약 기기를 전시하여 새롭게 개발된 기술 및 기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이덕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