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DP 2차 사업과제 공모
ETDP 2차 사업과제 공모
  • 한국에너지신문
  • 승인 2001.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공모결과 총 9개 과제 신청



에너지관리공단 ETDP팀(racer.kemco.or.kr)은 2001년도 제2차 에너지·자원기술 시범적용사업(ETDP)에 대한 사업과제를 오는 10월10일까지 공모한다.
ETDP란 개발된 에너지관련 기술이 사장되지 않고 실용화될 수 있도록 실규모 설비를 사용현장에 직접 설치운전해 최적운전조건을 도출하고 에너지절감 효과와 경제성을 검증하는 사업으로 이미 지난 7월2일부터 8월10일까지 1차 공모를 실시한 결과 총 9개 과제가 신청된 바 있다.
에관공은 이들 과제에 대해서 현재 심사 평가중으로 올해 중 사업수행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이번 2차 공모는 ETDP에 대해 보다많은 과제를 제출받아 효용성 높은 사업을 선정키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ETDP 수행이 결정된 사업은 정부로부터 연구비 및 시설비를 지원받으며, 대상기술 적용시 예상되는 문제점 해소, 기술의 현장적용을 위한 설계·제작 및 설치, 최적운전조건 도출 및 에너지절약(청정/자원)효과, 경제성검토 등이 이뤄진다.
에관공은 올해부터 시범적용사업에 대한 과제선정을 강화해 상용화 보급촉진을 꾀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과제별 자문위원회를 활용해 평가에서부터 자문까지 포괄적인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후관리도 강화해 상용화 보급이 부진한 종료과제에 대한 보급활성화 대책을 강구하고 상용화보급중인 기술에 대해서는 홍보를 강화하는 등 ETDP사업의 내실을 기한다는 생각이다.
한편 ETDP사업에는 지난 94년부터 2000년까지 총 29개 과제에 정부지원 120억4천4백만원, 민간부담 81억8천2백만원 등 총 202억2천6백만원이 투자된 바 있으며, 올해 정부는 5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민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