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전기공사기업 경영환경 개선 총력”
“중소 전기공사기업 경영환경 개선 총력”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3.2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재선 전기공사협회 회장, 27일 국회찾아 조정식 국토위원장, 김동철 의원, 이훈 의원 예방
▲ 류재선 한국전기공사협회 회장(오른쪽)이 27일 국회에 방문해 이훈 국회의원을 만났다. 이훈 의원은 중소공사업체의 발주를 지원하는 법안을 제출한 의원이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전기공사협회(회장 류재선)가 중소 전기공사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류재선 전기공사협회 회장은 당선 이후 쉼없이 정부 기관 및 국회, 유관기관 등을 방문했다. 류 회장은 27일에도 국회를 방문해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 김동철 국회의원, 이훈 국회의원을 차례로 예방해 중소 전기공사기업의 경영 환경 개선을 위한 제도 개선 및 협조를 요청했다.

류재선 회장은 이날 국회의원들을 만나 전기공사 분리발주 제도의 정착 협조와 중소 전기공사기업 경영활동 제고 협조, 공공기관, 공기업 등의 민간 전기공사 시작 참여 제도 개선 등 대·중소기업의 동반성장 정책추진을 요청하는 한편, 전기공사 기업의 전문성 확보 및 시공 품질 상향을 위한 제도 개선 협조를 요청했다.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은 “중소기업들이 불필요한 경쟁을 통해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철 국회의원은 “전기공사 분야는 오래전부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요한 산업군”이라며 “중소 전기공사기업들이 전문성을 더욱 발휘해 시공품질을 안정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훈 국회의원은 “전기공사 분리발주 제도는 시공 전문성을 확보하고, 시공품질을 안정시킬 수 있는 제도로 알고 있다”며 “여러 의견을 수렴해 중소전기공사기업들이 시공 품질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훈 의원은 국가·지자체 또는 공공기관이 10억원 미만의 범위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규모 이하의 도급시 중소공사업자에게만 발주를 할 수 있도록 일부 개정 법률안을 제출한 바 있다.

이날 류재선 회장은 법률 개정안 발의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번에 발의된 법률안은 국회 산업위 법안소위에 상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