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LG케미스토리’로 재미있는 화학 스토리 전파
LG화학, ‘LG케미스토리’로 재미있는 화학 스토리 전파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3.27 0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욱 친근한 기업이미지 만들고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 강화
▲ LG화학이 공식 페이스북을 새롭게 단장하고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만들어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한국에너지신문] LG화학이 공식 페이스북을 새롭게 단장하고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만들어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LG화학은 최근 페이스북의 명칭을 기존의  ‘Humans of LG Chem’에서  ‘LG케미스토리’로 변경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URL(https://www.facebook.com/humansoflgchem)은 변경되지 않았다. 

‘케미스토리’는 물리적 화학반응뿐 아니라 사람 사이의 강하게 끌리는 반응을 뜻하는 ‘케미스트리(Chemistry)’와 이야기를 뜻하는 ‘스토리(Story)’의 합성어다.

6개의 네이밍 후보작들에 대해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 투표를 진행한 결과 1000여명 중 과반수 이상의 지지를 받아 LG케미스토리가 선정됐다. 

해당 이벤트에는 박진수 LG화학 부회장이 직접 “LG케미스토리-이름부터 멋있네요. 많은 분들이 함께하는 즐거운 장이 되리라 믿습니다”라는 깜짝 댓글을 남겨 눈길을 끌기도 했다.

LG화학은 공식 페이스북 네이밍 변경을 시작으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존의 인물소개 코너인 ‘휴먼스 오브 LG켐’ 외에도 생활 속 재미있는 화학이야기를 소개하는 ‘케미코드’, 트렌드성 콘텐츠를 소개하는 ‘환상의 케미를 찾아서’, LG화학의 주요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케미 트렌드’ 등을 신규 운영하고 콘텐츠 발행 횟수도 주 2회에서 주 5회까지 늘린다.

LG화학 관계자는 “재미있고 신선한 이야기들로 많은 이들이 LG화학을 친근하게 인식할 수 있는 소통 채널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2014년 블로그 ‘LG케미토피아(blog.lgchem.com)’를 시작으로 2015년 페이스북, 지난해 네이버 포스트 ‘케미터지 조(Joe)’를 오픈하며 업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디지털 채널을 통해 젊은 세대들과 교감한다는 호평을 받아왔다.

특히 LG화학의 공식 페이스북은 국내외 임직원, 협력사 직원 등 다양한 인물들의 정감 넘치는 이야기를 소개하며 현재 4만여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