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원가를 투명하게 방위를 튼튼하게’
한화, ‘원가를 투명하게 방위를 튼튼하게’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3.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개 협력사 대상 방산원가 산정 교육 진행
▲ 한화는 21일과 22일 장교동 한화빌딩 본사에서 25개 주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방산원가산정 교육을 진행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화(대표이사 이태종)는 21일과 22일 장교동 한화빌딩 본사에서 25개 주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방산원가산정 교육을 진행했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된 이 날 교육은 방산원가제도에 대한 협력사의 이해를 통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원가 산정능력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최근 개정된 ‘협력사 원가검증에 관한 매뉴얼’을 기초로 비용 항목별 원가산정 기준, 실제 원가 산정 사례 등을 교육하며원가자료의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업체별 수준에 맞춘 실습 교육도병행하며 배운 내용을곧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방산 섬유가공업체 이현옥 ㈜한천 차장은“지식 부족으로 원가산정에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매년 개정된 원가산정 기준에 대한 핵심교육을 듣고 실습도 병행하며 자체적으로 투명한 원가산정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된다”고 밝혔다.

교육을 주관한 이태종 한화 대표이사는“방위산업은 국민의 세금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산업인만큼 안보현실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갖춘 제품을 투명하고 신뢰성 있게 공급해야 한다”며 “명확한 원가산정을 통해 국방비 운영의 투명성 제고에 기여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방산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화는 향후 업체별로 수용도 및 만족도를 평가해서 추가적인 교육을 원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지도교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매년 진행하는 협력사 정기 평가시, 원가 관련 평가 항목을 반영해 우수 협력사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