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 테러? 어림 없어!”
“공항 테러? 어림 없어!”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3.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 김해국제공항 합동 대테러 훈련 실시
테러범 생포 성공”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에서 22일 진행한 민관합동 대테러훈련에서 공항경찰대가 테러범을 제압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본부장 조현영)가 22일 공항 경찰대와 공군 등 총 4개 기관에서 70여명이 참가한 합동 대테러훈련을 김해공항에서 실시했다.

김해국제공항 국내선청사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최근 국제적 테러위협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김해공항 전체의 대테러 대응능력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이번 훈련은 무장테러범에 의한 여객 대상 테러 및 사제 폭발물 폭파 시도라는 가상상황을 설정해 공항공사와 각 기관들의 상황별 대응에 중점을 두어 진행됐으며, 화생방 상황에 대한 처리훈련도 함께 실시됐다.

특히 이번 훈련은 유사시 인명과 재산의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공항공사,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 공항경찰대, 부산 강서경찰서 등이 함께 참여했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에서는 이번 훈련을 통해 테러 상황시 유관기관의 긴밀한 상호공조를 강화해 불시에 다양한 형태로 발생할 수 있는 테러 위협에 대한 대응태세를 더욱 분명하게 세우기로 했다.

조현영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장은 “이번 훈련은 김해국제공항 각 유관기관의 대테러 공조체제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만일의 테러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늘 준비된 자세로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