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가스공사와 자원개발·기술 분야 ‘맞손’
포스코대우, 가스공사와 자원개발·기술 분야 ‘맞손’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2.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개발 기술역량 강화와 신규사업 공동 개발 기대
▲ 포스코대우 김영상 사장과 한국가스공사 이승훈 사장이 자원개발 사업 및 기술협력 상호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왼쪽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 오른쪽 이승훈 한국가스공사 사장.

[한국에너지신문] 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가 한국가스공사와 자원개발과 기술 관련 분야에 관련된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그랜드인터콘티낸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 이승훈 한국가스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가스공사와 자원개발 사업 및 기술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사는 자원개발 관련 제반 사업 정보와 기술 교류를 실시하게 된다. 또한 자원개발 사업 전반에 걸친 공동 사업 및 기술 개발 위원회를 구성해 양사의 자원개발 기술력을 제고하고, 공동사업 발굴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상 포스코대우 사장은 “한국가스공사는 포스코대우가 2013년부터 상업생산을 시작한 미얀마가스전 사업의 파트너사로서 긴밀한 관계를 맺어왔다”며 “국내 최고 수준의 상류와 중하류 부분 기술력을 보유한 포스코대우와 한국가스공사의 만남은 양사 모두에 사업확대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 자원개발 산업 육성의 큰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포스코대우는 민간 자원개발 사업 중 최대 규모인 미얀마 가스전의 운영권자로서 탐사부터 개발, 생산, 운영까지 자원개발 전분야의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자원개발 사업 선두 기업이다.  

포스코대우는 지난해 10월 방글라데시 정부로부터 방글라데시 심해 DS-12 광구 탐사권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돼 생산물 분배 계약을 앞두고 있다. 또한 작년 2월에는 미얀마 AD-7 광구 딸린(Thalin) 유망구조에서 상업생산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가스층을 발견했다. 정확한 가스 매장량 파악을 위한 평가시추 작업과 함께 추가 유망구조에 대한 탐사정 시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