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원테크,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 출시로 기술력 인정
규원테크,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 출시로 기술력 인정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7.02.2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펠릿·폐사목 함께 사용 가능, 연료비 최대 70% 절감 효과
▲ 목재펠릿보일러 전문기업 규원테크가 펠릿과 폐사목을 연료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를 선보여 친환경에너지 수요에 부응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목재펠릿과 제선충 소나무 폐사목을 연료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보일러가 개발돼 업계의 주목을 받고있다.

목재펠릿보일러 전문기업 규원테크(대표 김규원)는 두가지 연료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팀보일러'을 개발해 국내 최초로 설치·가동 중이다.

이번에 내놓은 '땡큐 산업용 하이브리드보일러'는 산업용 펠릿보일러 분야 국내 판매 1위 기업인 규원테크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됐다.

이번 제품은 작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있는 우드칩보일러 기술을 바탕으로, 전자동 운전과 기름 대비 최대 70% 이상 탁월한 연료비 절감효과가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이산화탄소뿐만 아니라 유황 및 질소분도 거의 발생하지 않는 신재생 친환경 제품으로, 제주도 세탁공장에 3톤 보일러를 설치해 가동한 결과 원가절감에 상당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정만수 규원테크 기술연구소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스팀보일러는 펠릿, 우드칩 겸용 하이브리드 보일러로 환경과 경제성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라며 "온실가스 감축과 연료비에 대한 원가절감을 원하는 산업현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어 향후 산업용 스팀보일러시장의 대표 제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땡큐(than-Q)' 브랜드 알려진 규원테크는 국내 펠릿보일러 대표기업으로 국내 펠릿보일러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가정용, 업소용, 농업용, 산업용 펠릿보일러에서 펠릿스토브, 펠릿 열풍기 등 펠릿 및 우드칩보일러 전 품목을 생산하는 종합메이커이다. 2014년에는 (주)규원에너지를 설립해 '1등급 펠릿연료'까지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펠릿 전문회사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